본문 바로가기
리버풀 FC

[EPL 28라운드] 리버풀 웨스트햄에 1-0 승리 리그 2위 수성

by 헤라클래스 2022. 3. 7.
반응형

 리버풀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잡아내며 1위 맨체스터 시티와의 승점 차를 유지하며 리그 2위를 수성했습니다. 리버풀은 6일(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2021-2022 시즌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맞대결을 펼쳐 1-0으로 승리했는데요.

 

골을넣고-세리머니를-하는-리버풀-선수들의-모습
리버풀

리버풀 FC 라인업 (4-3-3 포메이션)

알리송 - 아널드 - 코나테 - 반 다이크 - 로버트슨 - 파비뉴 - 헨더슨 - 케이타 - 살라 - 마네 - 디아스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라인업 (4-4-2 포메이션)

파비안스키 - 크레스웰 - 조우마 - 도슨 - 존슨 - 블라시치 - 란지니 - 수첵 - 보웬 - 안토니오 - 포르날스

 

득점 - 리버풀 : 마네(전반 27분)

        웨스트햄 : -

 

 

 홈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으로 나섰고, 원정팀 웨스트햄은 4-4-2 포메이션으로 맞선 이번 경기에서 전반적으로 리버풀이 화력을 앞세우며 공격을 했고, 웨스트햄을 수비적인 운영을 하였는데요. 시작부터 웨스트햄을 거세게 몰아치며 살라와 마네, 디아스는 적극적으로 슈팅을 시도했지만, 영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전반 27분 리버풀이 선제골을 터뜨렸는데 알렉산더 아널드가 박스 근처에서 날카로운 킥을 날렸고 공을 받은 마네는 그대로 오른발 슈팅을 시도, 득점에 성공하며 1-0으로 앞서 나가게 되었습니다. 전반 39분 웨스트햄이 기회를 잡았지만 아널드가 공이 골라인을 넘기 전에 걷어내며 실점의 위기에서 벗어났고 전반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전반을 마치고 재정비를 한 양팀은 후반전에 들어서 적극적인 공세를 펼치며 재미있는 경기를 펼쳤는데요. 후반 내내 리버풀과 웨스트햄을 서로 좋은 기회를 여러 번 잡았지만 결과를 내지 못하였고 경기는 그대로 1-0으로 마무리하게 되었는데요. 이로서 리버풀은 공고하게 리그 2위를 지키게 되었고, 주중 챔피언스 리그 경기를 펼친 후 3월 12일 브라이튼 원정을 떠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