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2022년 2월 9일부터 2022년 3월 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억 919만 7858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한 결과, 배우 이정재가 1위로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2위는 김혜수, 3위는 정호연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 소셜 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는데요.
2022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정재, 김혜수, 정호연, 현빈, 박서준, 이병헌, 정해인, 이하늬, 공유, 이광수, 한지민, 이영애, 송지효, 유아인, 김남길, 송중기, 류준열, 백윤식, 조인성, 박보영, 이종석, 마동석, 박소담, 강하늘, 정우성, 한효주, 차태현, 장혁, 김무열, 이정은 순이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3월 영화배우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영화배우 이정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억 5029만 5510개와 비교해보면 39.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9.21% 하락, 브랜드 이슈 126.42% 상승, 브랜드 소통 25.30% 상승, 브랜드 확산 38.46% 상승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댓글